본문 바로가기
유트브

키브라더스 GO GO 춤을 춥시다 / 별이 빛나는 밤에

by 원통 2023. 11. 30.

 

 

Key Brothers - Go Go 춤을 춥시다 [1971] (윤항기와 키브라더스)

영상이 안나오면 F5 (새로고침) 해 보세요

키브라더스 GO GO 춤을 춥시다 / 별이 빛나는 밤에
유니버어살 1971 KLS-12(재킷), KLS 16(앨범)

Side. A

1. 별이 빛나는 밤에
2. 커피 한잔
3. 봄비

Side. B

1. 고고 춤을 춥시다
2. 님은 먼 곳에


키보이스의 윤항기가 결성한 키브라더스

키보이스에서 드럼을 연주했고, 밴드 내 최고의 엔터테이너였던 윤항기가 리드했던 그룹 키브라더스의 데뷔 음반이다.
키보이스는 1960년 말 리드 기타리스트 김홍탁이 탈퇴하면서 거의 해체 상태였다.
그러자 드러머 윤항기는 락앤키(Lock & Key)라는 쇼단을 구성해 월남 위문 공연에 올랐다.
그가 공연에서 돌아왔을 때는 이미 코끼리 브라더스 출신의 조영조와 장영을 주축으로 한 2기 키보이스가 인기리에 활약하고 있었다.
주축 멤버들이 거의 남지 않은 밴드에 이름을 빼앗겨버린 윤항기가 1970년에 새롭게 결성한 밴드가 바로 키브라더스였다.
 
키보이스의 ‘이름값’에 편승하려 한 기획사 탓에 이 음반은 키보이스 이름으로 먼저 발매했다. 
초반 재킷에 기타 모양으로 인쇄한 ‘키보이스’ 로고는 그 때문에 삽입했다. 나중에 작은 글씨로 키브라더스라고 쓴 재반과 
키보이스 이름으로 발매한 초반은 재킷만 다르고 음원은 같다.

[네이버 지식백과] GO GO 춤을 춥시다 / 별이 빛나는 밤에 - 키브라더스(락앤키보이스) (가요앨범 리뷰, 송명하)